您当前的位置是:

Independent

语言:韩语 流派:Rock
发行时间:2015-02-17
唱片公司:Loen Entertainment
Independent
专辑简介수산업밴드 버스터리드 데뷔앨범 "INDEPENDENT"

버스터리드!! 생소한 이름 같지만, 지난해 가을, 금요일 밤잠을 설치게 만들었던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 ´M net 슈퍼스타 K6´에 혜성같이 등장해 락 팬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았던 바로 그 밴드 !!
락 음악에 열정을 품은 다섯 젊은이들이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낮에는 수산시장에서 비린내 나는 생선 (우럭,광어등) 손질로 생업을 이어가면서 한편으로는 락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간직한 채 묵묵히 한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모습을 화면을 통해 보여주면서 ´슈퍼스타 K6´는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일으켰다.
이들은 자신들의 이름보다도 ´수산업밴드´ 또는 ´우럭밴드´등으로 불리며 다른 참가자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쳤는데, 많은 시청자들이 이들의 선전을 하나의 이벤트 또는 운이라 착각했지만 버스터리드는 보란 듯이 ´슈퍼스타 K´역사상 처음으로 메탈 코어의 락 밴드가 TOP 11에 올라가는 기염을 토했다.수산시장에서 락 음악에 대한 열정을 키워왔던 이들은 그 여세를 몰아서 TOP 6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달성했다.

슈퍼스타 K6 이후 버스터리드는 녹음실에 파 묻혀 자신들만의 음악적 색깔 찾기에 돌입했고, 드디어 데뷔 E.P 앨범 "INDEPENDENT"를 들고 우리 앞에 모습을 드러냈다.

수산업밴드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자신들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 주고자 앨범 타이틀 역시 ´獨立´(독립)을 뜻하는 "INDEPENDENT"라 명명하고 6곡의 강렬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락 사운드를 펼쳐 보이고 있다. 특히 이들은 락 밴드답게 모든 곡을 자신들이 직접,작사,작곡,편곡까지 소화하며 단순히 운이 좋아서 높은 순위까지 올라갔던 팀이 아니고, 음악 실력을 겸비한 밴드라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다.

6곡의 노래를 살펴보면 1번 트랙인 ´나를 부르면´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버스터리드의 음악적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한 곡이다. 때론 강렬하게 또 한편으로는 메마른 감성을 자극하는 창법의 보컬과 밴드 특유의 열정적인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곡으로, 힘겨운 21세기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음악을 통해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겠다는 버스터리드의 의지가 담긴 곡이다.

두번째 곡인 ´스캔들´은 앨범 발매 이전에 선 공개되었던 작품으로, 랩퍼 우탄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곡이다.강렬한 락 사운드와 힙합의 조화가 적절히 혼합된, 근래 보기 드문 수작으로 매끄러우면서도 화려한 기타 솔로 연주가 특히 돋보이는 곡이다.

3번 트랙에 자리잡고 있는 ´기다릴게´는 본 앨범에서 비교적 조용한(?) 분위기의 노래로 인트로는 락 발라드를 연상시키지만, 이내 버스터리드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 비트 강한 락 사운드와 발라드의 경계를 뛰어 넘는 음악적 조화로움과 멤버들의 혼연일체가 된 코러스가 매력적인 작품이다. 이 곡에서 버스터리드는 자신들이 단지 소란스럽기만 한 밴드가 아닌 멜로디 락적인 요소도 풍부한 밴드임을 입증하고 있는데 가사 또한 러브 발라드송을 연상케 하듯 첫눈에 반한 여성에게 한마디 말도 걸지 못하다가 여성이 떠나고 난 후의 남성의 애절함을 표현하고 있다. 4번 트랙으로 넘어가면 버스터리드 특유의 휘몰아 치는 락 사운드의 강렬함을 느낄 수 있는 ´Here I Am´이 기다리고 있는데 그로울링 창법의 시원함과 거치면서도 섬세한 드러밍 그리고 트윈기타의 완벽한 조합이 빛을 발하고 있다.

화려한 드러밍으로 시작되는 5번째 곡 ´Break Away´는 출세와 명예를 위해서라면 온갖 권모술수와 배신을 일삼으면서 약한 사람을 짓 밟고 일어서는 우리시대 일부 기성세대를 통렬히 비판하는 내용으로 열정적인 보컬과 시원스런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. 특히 20대로 이루어진 버스터리드의 멤버들이 주시한 현 사회의 모순과 부정에 경종을 울리는 가사가 매력적이다.

끝 곡인 6번째 트랙 ´Disappear´는 버스터리드만의 장점인 시원스런 고음의 그로울링 창법과 짧게 반복되는 일렉트닉 기타의 간결한 리프가 조화를 이루면서 앨범의 대미를 장식하고 있다.

아이돌 음악이 주류로 매김 한, 현 가요계에서 버스터리드가 보여주고 들려주는 음악은 어찌 보면 매우 실험적이라는 생각이 들지만, 한편으로는 우리 가요계에 던져주는 새로운 화두라고 볼 수 있다.
특히 이들의 음악에는 어렵고 힘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새로움과 신선함 그리고 희망의 메세지를......기성세대에게는 비판의 목소리를 열정적인 락 음악을 통해서 함께 표출해 내고 있다.

자신들의 음악을 하나의 틀에 묶기 보다는 헤비메탈과 코어의 폭발적인 사운드와 맑고 순수한 감정이 공존하는 "Emotional Rock"으로 정의하고 있는 버스터리드의 첫 음악여정은 이제 시작에 불과한 것이란 느낌을 받으면서, 앞으로 이들이 내딛게 될 다음 여정이 벌써 기다려진다.
详细

曲目列表